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그리스인 조르바, 강아지처럼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1. 17. 14:07

     

    나는 행복했고, 그 사실을 알고 있었다.

    행복을 체험하면서 그것을 의식하기란 쉽지 않다.

     

    행복한 순간이 과거로 지나가고,

    그것을 되돌아 보면서

    우리는 갑자기 (이따금 놀라면서)

    그 순간이 얼마나 행복했던가를 깨닫는 것이다.

     

    그러나 그 크레타 해안에서 나는 행복을 경험하면서,

    내가 행복하다는 걸 실감하고 있었다.

     

    - 새 길을 닦으려면 새 계획을 세워야지요.

     

    나는 어제 일어난 일은 생각 안합니다.

    내일 일어날 일을 자문하지도 않아요.

    내게 중요한 것은 오늘,

    이 순간에 일어나는 일입니다.

     

    나는 자신에게 묻지요.

     

    < 조르바, 지금 이 순간에 자네 뭐 하는가? >

    < 잠 자고 있네. >

    < 그럼 잘 자게. >

     

    < 조르바, 지금 이 순간에 자네  뭐 하는가? >

    < 일하고 있네. >

    < 잘해보게. >

     

    < 조르바, 자네 지금 이 순간에 뭐 하는가? >

    < 여자에게 키스하고 있네. >

    < 조르바, 잘해보게. 키스할 동안 딴 일일랑 잊어버리게.

    이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네. 자네와 그 여자 밖에는.

    키스나 실컷 하게. 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지금..현재 

    매순간

    온 마음을 다 실어 꼬리를 흔들고

    최선을 다해 얼굴을 핧고

    처음 맛보는 환상적인 음식인냥

    먹을때조차 그렇게 코를 박고 열심히 먹는

    강아지처럼..

    그리스인 조르바, 그도 그랬다.

     

    매순간

    그렇게 살자. 

     

    싱가폴.. 갑자기 또 비가 쏟아져요. 

    그것도 억수로..

    여기는

    한국 겨울 내내

    여름나라에선 우기랍니다.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